Quantcast

엑소(EXO) 레이-DJ 알렌 워커(Alan Walker) 싱글, ‘Sheep’ 발매…’글로벌 콜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엑소(EXO) 레이가 알렌 워커(Alan Walker)와 공동작업한 싱글이 발매된다.

31일 정오에 엑소(EXO) 레이 장과 세계적인 EDM 아티스트 알렌 워커가 공동으로 작업한 신곡 ‘Sheep (Alan Walker Relift)’이 발매된다.

알렌 워커는 대표곡 ‘Faded’로 유튜브 18억 조회 수를 기록하며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최정상급의 DJ다.

‘Sheep (Alan Walker Relift)’은 2017년 발매됐던 레이 장의 솔로 앨범 수록곡 ‘Sheep’을 새롭게 재탄생한 곡이다.

새로운 가사와 붐바스틱 트랩 풍의 사운드, 새로운 비주얼로 다시 태어난 ‘Sheep’은 레이 장과 알렌 워커 모두에게 새로운 시도였다.

‘Sheep (Alan Walker Relift)’ 올해 2018년 초부터 베이징에서 시작된 스튜디오 세션의 결과물이다.

레이 장과 알렌 워커는 이후 몇 개월 동안 긴밀히 협력하며 곡 작업을 이어갔고, 이번 8월 초,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대규모 록 페스티벌인 롤라팔루자(Lollapalooza)의 3만여 명의 관중 앞에서 최초로 곡을 선보이게 됐다.

소니뮤직 제공
소니뮤직 제공

현란한 시각효과와 완성도 높은 세트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역시 빌보드를 통해 선공개 됐다.

알렌 워커의 이전 작품이었던 ‘Tired’의 뮤직비디오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이번 작품에서 레이 장은 놀라운 댄스 실력을 선보인다.

EXO의 멤버 레이 장은 글로벌 스타로서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900만 명에 이른다.

레이 장은 또한 첫 미니 앨범 [Lose Control]로 중국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아이튠즈 차트 톱 60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알렌 워커는 올해 5월에는 빅뱅의 승리, 그리고 줄리 버간(Julie Bergan), K-391과 함께 ‘Ignite’이라는 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전세계 투어 공연 중인 알렌 워커는 9월 8일 ‘2018 스펙트럼 댄스 뮤직 페스티벌’으로 내한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