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민석, 영화 ‘안시성’ 특강 영상 공개…독보적 행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영화 ‘안시성’과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 지존 설민석 강사가 만났다. 영화 ‘안시성’의 배경과 발단이 되는 이야기를 설민석 강사의 특강 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설민석 강사의 ‘안시성 특강 영상’은 안시성 전투의 시발이 되는 당시 고구려 시대 상황부터 당나라의 상황, 그리고 88일간의 전투 동안 안시성 성민들이 승리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분석 했다. 설민석 강사는 영상을 통해 당시 고구려 시대 상황이 위로는 당나라, 아래로는 신라에게 압박을 받고 있었던 점, 안시성주 양만춘과 대막리지 연개소문의 사이가 특히 좋지 않았던 점 등 영화를 보기 전 알면 좋은 알찬 배경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설민석 / 영화 ‘안시성’ 특강 영상
설민석 / 영화 ‘안시성’ 특강 영상

설민석 강사는 “승자의 역사라는 특이성 때문에 중국이나 한국 모두 안시성 전투에 대한 정보가 희박하다. 병자호란 당시 ‘양만춘’이라는 이름이 재주목을 받았다”며 ‘안시성 전투’가 역사에서 재조명 받게 된 과정을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들이 영화 ‘명량’의 배경이 된 ‘명량 해전’처럼 ‘안시성 전투’을 주목해주길 바라는 설민석 강사의 바람이 담겨 있어, 이번 특강 영상의 의미가 더욱 뜻 깊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역사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져 스크린에 펼쳐질 ‘안시성’은 우리들의 잠들어 있던 고구려 후예의 DNA를 깨우며 역대급 액션씬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올 추석 극장가를 장악할 예정이다.

설민석 특강 영상까지 공개하며 연일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안시성’은 지금까지 한국 영화에서 본 적 없는 스케일, 스펙터클, 비주얼을 선사할 영화로 오는 9월 19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