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막내 of 막내’ 샤이니(SHINee) 태민-방탄소년단(BTS) 정국, 나이 깡패 아이돌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8.08.30 14: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나이 깡패로 불리는 샤이니(SHINee) 태민과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독보적인 막내美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의 막내이자 집안에서도 막내인 그야말로 ‘막내 of 막내’.

2008년 샤이니(온유, 종현, 키, 민호, 태민)의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한 태민은 데뷔 11년 차 아이돌임에도 여전히 20대 중반의 나이를 자랑한다. 그의 나이는 1993년 7월 18일 생으로 올해 26세다.

2013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No More Dream’으로 데뷔한 정국은 올해 데뷔 6년차 아이돌이다. 그는 1997년 9월 1일 생으로 곧 22세 생일을 앞두고 있다.

태민-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민-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샤이니(SHINee) 태민 (본명 이태민)

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샤이니의 막내 태민은 집안에서도 2남 중 막내로 위로는 형(1992년 출생)이 있다. 태민은 데뷔 11년차임에도 여전히 ‘막내’ 이미지가 강한 아이돌 멤버로 집안에서는 부모님에게 ‘강아지’라고 불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듯 어디서든 사랑받는 막내 태민은 실력적으로는 꾸준히 성장해온 실력파 아이돌이다. 그는 어린 시절 마이클잭슨의 뮤직비디오를 접한 후 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으며, 2005년 SM 토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연습생으로 선발됐다. 

태민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3년간의 연습생 기간을 거친 후, 2008 5월 25일 16세의 나이에 그룹 샤이니의 멤버로 데뷔했다. 샤이니의 메인댄서이자 보컬로서 입지를 굳힌 그는 2014년 8월, 데뷔 6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 해 첫 미니앨범 ‘Ace’를 선보였다. 이는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2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2016년, 다음 발표한 첫 번째 정규앨범 ‘Press It’에서 약 7만2천장의 앨범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대 남자 솔로 앨범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일본에서 미니앨범 ‘さよならひとり(Sayonara Hitori)’로 데뷔했고 두 번째 미니앨범 ‘Flame of Love’를 발표하면서 해외에서도 솔로로서의 입지를 넓혔다. 2017년에는 그의 첫 솔로 콘서트 개최와 두 번째 정규앨범 ‘MOVE’를 발표하면서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나갔다. 

2017년 12월에는 정규앨범 2집 ‘MOVE’의 리팩키지 앨범 ‘MOVE-ing’가 발매됐다. 원래 이전 앨범에 수록 되어 있던 곡인 ‘최면’을 밴드 버전으로 편곡해 타이틀곡으로 사용하려 했지만 새로 선보이는 곡이 아니기 때문에 타이틀곡에서 제외됐고 ‘I’m crying’도 타이틀 곡으로 선정이 되었다가 제외됐다. 결국 3번의 번복을 통해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낮과 밤’은 태민이 작사, 작곡한 발라드곡. ‘낮과 밤’에서는 샤이니 메인 댄서가 아닌 아티스트 태민의 감성적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태민은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하이원 인기상를 받으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2018년 5월 25일 태민이 속한 샤이니는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본명 전정국)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부산광역시 북구에서 태어난 그는 태민과 마찬가지로 2남 중 막내로 형(1995년 출생)이 한 명 있다. 그는 팀 내 별명이 ‘황금막내’일 만큼 무엇이든지 잘하는 완전무결 방탄소년단의 막내다.

백양초등학교를 졸업하고, 15살 때인 백양중학교 2학년 시절 가수의 꿈을 안고 도전한 슈퍼스타 K3 오디션 참가 직후 정국을 눈여겨본 7개 정도의 여러 대형 기획사에 러브콜을 받았다. 그는 최종적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해  2013년 6월 13일 17세의 나이에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6월 12일 데뷔 싱글 앨범 ‘2 COOL 4 SKOOL’를 발매했으며, 정국은 ‘2 COOL 4 SKOOL’에서 ‘Outro : Circle Room Cypher’라는 곡을 공동 작사하며 처음 작사에 참여했다. 2013년 12월 정국은 동료 멤버인 랩몬스터와 소속사 빅히트 선배인 조권, 임정희, 주희와 함께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 ‘Perfect Christmas’에 참여했다. 2015년 그는 또한 동료 멤버인 진과 ‘화양연화 pt.2’ 수록곡인 ‘Outro : Love Is Not Over’ 작사와 함께 공동 작곡에도 참여하며 자작곡의 스펙트럼을 넓혀갔다.

2015년 말, 정국은 토리 켈리의 ‘Paper Hearts’, 애덤 리바인의 ‘Lost Stars’, 저스틴 비버의 ‘Nothing Like Like Us’, 트로이 시반의 ‘Fools’를 커버해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했다. 정국은 평소 자이언티를 좋아하는 뮤지션으로 언급해 왔는데, 그는 KBS 가요대축제에서 자이언티와 양화대교 듀엣 무대를 선보여 호평받았다.

2016년 10월 발매 된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정규 앨범 ‘WINGS’에서 ‘Begin’이라는 첫 솔로 곡을 발표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