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박항서 감독, 키 작은 베트남 선수들의 비애를 잘 알았던 것이 원활한 소통의 핵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30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축구협회 승인을 받아 박항서 감독을 베트남 감독으로 부임하게 만든 이동준 DJ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초대했다.
이 대표는 애초부터 베트남이 한국을 두려워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승우 선수나 손흥민 선수 등의 이름 있는 선수들 때문에 위축이 됐고 전반부가 끝나자 감독과 코치의 격려로 후반부에 더 열심히 뛰었다고 한다.
현재 박항서 감독은 동메달을 목표로 UAE와의 결전을 기다리고 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베트남 축구 협회 내에서 박항서 감독을 데려오는 일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베트남 대표팀 감독에 지원한 후보만 300명 정도가 몰렸는데 여기에는 유럽 출신의 감독들도 있었다고 한다.   
베트남 축구 협회는 애초부터 아시아 명장을 데려오자는 방향으로 설정했고 일본 국적의 감독을 데려온 적이 있으니 이번에는 한국 국적의 감독을 데려오자고 결정했다.
사실상 일본 국적의 감독은 성공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바로 키에 있었다고 한다.
베트남 선수들이 대체로 키가 작다 보니 그런 비애를 잘 알고 있던 박항서 감독이 축구에서 어떻게 살아남는지를 잘 알았다는 것이다.
박항서 감독 역시 스스로 키가 작다는 걸 스스럼 없이 털어놓으며 선수들과 소통했다고 한다.

현재 베트남에서 한국의 이미자가 워낙 좋아져 박항서 감독이 가는 곳마다 사진 촬영 요청이 이어진다고 한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아빠 이미지까지 있다며 광고 섭외도 들어오고 있다고 한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