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의도순복음총회 목사, 성폭력 의혹에도 목회 활동 중…“위협적인 분위기로 합의 강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여성단체들은 여의도순복음총회 소속 목사가 성폭력 의혹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목회 활동을 하고 있다며 면직을 요구했다.

한국여성의전화와 미투운동과 함께하는 시민행동은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기하성 여의도순복음총회는 소속 박모 목사가 19년 전 조카에게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인지하고도 단순 사직시켰다"며 "이 목사는 지금도 목회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해 피해자 문제 제기로 열린 재판위원회는 위협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피해자에게 합의를 강요했다”며 “총회는 성폭력 사건의 중요성에 대해 무지했고, 주먹구구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총회는 성폭력 가해 목사를 징계하지 않았음에도 언론에 제명이나 폐쇄 조치 같은 표현을 통해 처벌한 것처럼 밝혔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들은 총회에 대해 “성폭력 가해 목사 징계 과정을 진상 조사하고, 책임 있는 자는 처벌해야 한다”며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성폭력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라”고 말했다.

여성의전화에 따르면 박 목사는 신학원생이던 1999년 중학생 조카 집을 찾아가 조카를 성폭행하려 했다. 그러나 가해자가 살해 협박하여 피해자가 신고하지 못해 처벌받지 않았고, 2006년 목사 안수를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