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MAMA’ 한국-일본-홍콩 3개 지역 개최 확정…‘기대감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아시아 전역을 음악으로 물들일 ‘MAMA WEEK(마마 위크)’가 한국, 일본, 홍콩에서 진행된다.

29일 CJ ENM은 ‘2018 MAMA(Mnet Asian Music Awards)’가 12월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한국, 일본, 홍콩 총 3개 지역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MAMA’는 CJ ENM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음악 산업의 성장과 함께 진화해오며 약 10여 년 동안 국내에서 개최해 오다 2009년 ‘MAMA’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2010년 마카오 개최를 통해 최초 글로벌 진출, 이후 싱가포르, 홍콩, 그리고 작년에는 최초 3개 지역(베트남, 일본, 홍콩) 개최까지 이어지며 단순한 연말 음악 시상식을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최대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MAMA’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글로벌 음악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전 분야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MAMA 전문 부문 시상식’을 연다. 이와 더불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무대로 음악으로 하나 되는 장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CJ ENM 제공
CJ ENM 제공

이와 더불어 한국에서는 글로벌 음악 산업 발전을 이끄는 음악 전문가들과 아시아 전역의 아티스트를 초청, 산업화를 통한 음악 산업 생태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Unit장은 “수년을 거듭해오며 성장해 온 ‘MAMA는 CJ의 문화 역량과 기술이 집대성된 글로벌 음악 축제로, 매년 혁신적인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올해 역시 그동안의 노하우를 총 집약한 무대로 찾아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국내외 아티스트들은 물론 음악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모든 이들이 주목받는 명실상부 최고의 글로벌 음악 축제로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0번째를 맞는 ‘2018 MAMA’는 12월 10일 한국(장소 미정)을 시작으로, 12월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Saitama Super Arena), 12월 14일 홍콩 AWE(AsiaWorld-Expo Arena,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로 이어지며 ‘MAMA WEEK’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