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암수살인’, 픽션보다 더 드라마틱한 현실…김윤석VS주지훈의 불꽃튀는 신경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김윤석과 주지훈, 두 강렬한 배우들의 첫 만남과 부산에서 벌어진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한 범죄 실화로기대를 모아온 ‘암수살인’이 한국 영화에서 아직 한번도 제대로 다뤄지지 않은 소재 ‘암수살인’을 본격적으로 처음 다뤄 눈길을 모은다. 

때로 현실이 픽션보다 더 드라마틱하다. 15년 형을 받고 복역 중이던 살인범이 사건 발생 자체가 알려지지 않았던 추가 살인을 자백하고, 아무도 믿지 않았던 이 자백을 믿고 진실을 파헤치는 한 형사의 이야기. 감옥에서 7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과 자백을 믿고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실화극 ‘암수살인’은 2012년,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방송되었던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다. 

우연히 방송을 본 김태균 감독은 바로 다음날, 취재를 위해 무작정 부산에 내려갔고, 실제 주인공인 형사를 만나 범행의 흔적이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있는 사건 현장으로 향했다. 이후 5년 간의 끈질긴 인터뷰와 꼼꼼한 취재 끝에 마침내 한국영화에서 아직 한 번도 제대로 다뤄지지 않은 미지의 소재 ‘암수살인’이 베일을 벗고 관객들을 만난다. 암수살인(暗數殺人)이란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을 이르는 말.

김윤석-주지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윤석-주지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대해 형사 ‘형민’ 역의 김윤석은 “실화를 모티브로 했다는 점이 이 시나리오의 가장 끌리는 점이었다”고 밝히며 영화 ‘암수살인’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살인범 ‘태오’ 역의 주지훈 역시 “제목부터 강렬한 궁금증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시나리오를 보고 나서도 무척 놀랐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고 하지만 ‘정말 이런 영화 같은 이야기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며 그동안 관객들이 접하지 못했을 새로운 극적 재미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살인범 ‘태오’는 왜 수많은 형사 중 ‘형민’을 골라 추가 살인을 자백했는지, 그가 하는 말 중 어디서부터가 진짜이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등 보는 내내 수많은 의문을 던지게 만들 ‘암수살인’은 언제라도 우리의 일상에서 벌어질 것 같은 생생함과 강렬하고 극적인 리얼리티로 지금껏 수면 밑에 감춰져 있던 암수살인 사건의 한 가운데로 관객들을 이끌 예정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리얼리티 넘치는 이야기와 김윤석과 주지훈이 선보일 강렬한 연기 시너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암수살인’은 10월 초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