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시각적이고 예쁜 단어”…‘나비잠’, 사랑의 기억을 감각적인 시각으로 그려낸 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정재은 감독이 ‘나비잠’이라 제목을 지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28일 서울 용산구 cgv에서 ‘나비잠’ 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정재은 감독, 김재욱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나카야마 미호는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일본 제작자가 대신 근황을 전했다.

영화 ‘나비잠’은 베스트셀러 작가 료코가 우연히 만난 작가 지망생 찬해와 함께 마지막 소설을 완성해가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멜로다.

정재은 감독/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정재은 감독/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날 현장에서 정재은 감독은 “나는 사랑을 잊지 않았는데 그 사람은 나를 기억하고 있을까? 라는 마음을 모티브로 시작했다. 사랑의 기억이라는 것이 유지되다가 그 사랑의 기억이 남게 되는가라는 것에 대해 생각했다. 기억을 잃어버리는 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를 극단적으로 설정해서 영화를 준비했다”며 연출 계기를 밝혔다.

‘나비잠’은 일본 멜로 영화의 대표작인 ‘러브레터’의 여주인공인 나카야마 미호가 출연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바.

정재은 감독은 나카야마 미호 캐스팅을 위해 직접 러브레터를 보내 캐스팅을 성사시켰다.

“캐스팅할 때부터 열성적인 팬이었다. 그 시기의 청춘을 보냈던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얼굴이라고 생각한다. 나카야마 미호 같은 경우 프로페셔널한 배우였다. 시나리오를 읽고 결정하는 기간이 오래 걸려서 기다리는 동안 러브레터를 보냈다”며 나카야마 미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재욱/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김재욱/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그러면서 김재욱에 대해서는 약간의 허무함, 새로운 것을 향해 외국으로 떠났지만 그곳에서 자기 자리를 찾지 못한 청춘이 가지고 있는 불안함 같은 것들을 표현하기 좋은 배우었다며 극찬했다.

100% 일본어 영화인 ‘나비잠’의 유일한 한국어 한 마디는 ‘나비잠’이라는 대사다. 정재은 감독이 ‘나비잠’이라는 단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그는 “한국어 중에 예쁜 단어를 넣고 싶었다. ‘나비잠’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시각적이고 예쁜 단어라고 생각한다. 나비의 모양을 따라서 나비처럼 아이가 잔다는 말을 뜻한다. 한글이 주는 시각적인 아름다움이 있는 단어라고 생각했다”며 제목의 비화를 전했다.

사랑을 겪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를 풀어낸 ‘나비잠’은 오는 9월 6일 개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