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아시안게임] 양궁 금메달 김우진 “병역은 일절 생각 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김우진(26·광주시청)이 후배 이우석(21·국군체육부대)을 제치고 양궁 리커브 남자 개인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우진은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양궁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양궁 리커브 남자 개인 결승전에서 이우석을 세트스코어 6-4(27-27 26-28 27-26 29-29 27-26)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2010 광저우 대회 이후 8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탈환한 김우진은 28일 경기 후 “함께 훈련하고 나를 너무 잘 아는 선수와의 경기에서 힘들었다”며 “저도 흔들리고 이우석 선수도 같이 흔들려 좋지 못한 경기 보여드린 것 같아서 아쉽다”고 말했다.

남자 리커브 대표팀이 전날 단체전 결승에서 대만에 패하면서 이번 개인전 결승은 이등병 궁사 이우석에겐 병역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도 했다.

이미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금메달이 있는 김우진이 후배를 밀어주기 위한 경기를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하지만 김우진과 이우석은 경기 전에도 후에도 병역이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니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우진은 “병역이나 경기 외적인 일은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쐈다”고 강조했다.

후배 이우석에 대해 김우진은 “아직 메이저 대회 경험이 많이 없어서 노련미가 부족하지만 경험이 늘면 아마 한국 양궁을 이끌어갈 주역이 될 것”이라고 칭찬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늘 세계 정상을 지켜왔던 한국 양궁이기에 이번 대회 리커브 종목에 걸린 금메달 5개 중 2개를 가져오는 결과를 내고도 자축보다는 반성이 앞섰다.

김우진은 “한국 양궁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좋지 못한 성적으로 질타를 받았는데 이를 더 생각하고 발전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며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내가 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대회를) 한국 양궁이 더 도약하는 기회로 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수들은 세계 양궁 수준이 평준화된 것을 이미 느끼고 있었다”며 “그에 맞춰서 우리가 한 발짝 두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