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가대표 게이머’ 페이커, 누구인가? 본명 이상혁 나이는 23살, 연봉은? 무려 ‘30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e스포츠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돼 한국 대표팀 중 올해 나이 23살인 페이커 이상혁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시범종목 e스포츠에 출전한 '국가대표 게이머' 이상혁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에서 최대 난적 중국을 격파하고 “느낌 좋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페이커 이상혁은 2015년, 2016 롤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롤드컵 우승을 휩쓴 세계 최고의 선수로 SKT T1과 30억의 연봉을 받고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커 이상혁이 포함된 롤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페이커 이상혁 / 연합뉴스
페이커 이상혁 / 연합뉴스

하지만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는 시범종목이기 때문에 금메달을 획득하더라도 병역 면제는 받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혁에게는 중국 언론의 질문도 쏟아졌다.

아시안게임에 왜 출전했는지 묻는 중국 기자들에게 이상혁은 “e스포츠 규모가 커지는 상황에서 사람들에게 e스포츠를 알리는 중요한 대회라고 생각했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