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치부회의’ 청와대, 2기 장관 인선 발표 임박…고용·국방·산자·여가·환경 등 개각 거론 “여성장관 30% 유지 관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정치부회의’의 신혜원 청와대 반장이 2기 장관 인선 발표 임박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27일 JTBC ‘정치부회의’에서는 청와대 발제를 통해 청와대의 2가 장관 인선 발표 시기와 개각이 거론되는 정부 부처에 대한 뉴스를 다뤘다.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청와대의 2기 장관 인선 발표가 임박했다.

최근 청와대 8월 마지막 주에 2기 장관 개각 계획을 밝혔었고, 매주 월요일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주례 회동이 있기에 이날 최종 조율이 이뤄질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지만, 아직 발표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태풍 ‘솔릭’ 때문에 늦어진 국회결산심사를 마치는 대로 나올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개각의 대상으로는 고용노동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여성가족부, 환경부 등이 거론되고 있다.

신혜원 청와대 반장은 “이번 개각의 키워드는 두 가지다. 여당과 여성이다. 현재로서는 협치 내각이 다소 어려운 만큼 현역 여권 의원 입각 가능성이 있고, 이번에 여성장관 30% 선을 유지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JTBC 정치뉴스쇼 ‘정치부회의’는 평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