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아시안게임 축구] 조현우 부상으로 ‘우즈벡 전’ 위기…‘송범근 선방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2018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대표팀이 우즈베키스탄과의 경기를 앞두고 최대 위기를 맞았다.

한국 U-23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김학범 감독은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훈련에서 취재진과 만나 조현우의 우즈베키스탄전 출전이 어렵다고 말했다.

김학범호는 한국시간 27일 오후 6시 우즈베키스탄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8강전을 치른다.

김 감독은 “지금 상태를 체크하고 있지만 출전이 어렵다고 본다”라며 “조현우가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지만 같은 팀으로서 선수들에게 힘을 보태려고 훈련장에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조현우는 지난 23일 이란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에서 후반 초반 상대의 중거리슈팅을 막고 착지하는 과정에서 왼쪽 무릎에 통증을 느낀 뒤 송범근과 곧바로 교체됐다. 이튿날 병원에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 결과 왼쪽 무릎 반월상 연골판이 살짝 부은 것으로 나타났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결승전까지 일정이 빡빡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출전시킬 필요가 없다는 게 김학범 감독의 판단이다. 

조현우 / 연합뉴스
조현우 / 연합뉴스

이에 따라 조현우 대신 ‘2번 골키퍼’ 송범근이 우즈베키스탄전 골문을 지키게 됐다.

송범근은 조별리그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전반 5분 만에 공중볼을 잡다가 수비수 황현수(서울)와 몸이 엉키면서 볼을 놓쳐 상대 공격수에게 선제골을 헌납했다. 

말레이시아전에서 2골을 내준 송범근은 결국 키르기스스탄과 조별리그 3차전부터 이란과 16강전까지 벤치를 지켜야만 했다.

김 감독은 애초 선수들의 체력 안배 차원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하려고 했지만 송범근은 말레이시아전 이후 출전기회를 잡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조현우가 무릎을 다치는 악재를 만나면서 송범근은 ‘8강전 골키퍼’의 중책을 떠맡게 됐다.

조현우는 팀 훈련에서 트레이너와 따로 그라운드 한쪽에서 무릎 재활 운동을 하며 4강 이후 경기에 대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