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 아파트값 4개월 만에 8.3% 상승…‘계속 오르기만 하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서울 아파트 가격이 지난 3월과 비교해 8.3% 상승했다.

부동산정보서비스 ㈜직방은 지난 국토교통부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를 분석한 결과 넉 달 사이 서울 아파트 월평균 거래가격은 지난 3월 ㎡당 671만 9천원에서 727만 7천원으로 상승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 2∼3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를 앞두고 막바지 매물이 거래되면서 약세를 보였다.

하지만 임대사업자로 등록하거나 일단 지켜보자는 심리가 확산하면서 3월을 저점으로 다시 오르기 시작했다.

특히 비강남권의 비투기지역은 상대적으로 저평가됐다는 인식이 커져 이른바 ‘갭 메우기’ 현상이 나타났고, 여기에 지난달 서울시의 여의도·용산 마스터플랜 발표가 호재로 작용하면서 상승세가 이어졌다.

지난 3월과 비교해 거래가격이 가장 높아진 지역은 양천구다.

정부의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강화로 직격탄을 맞았던 목동신시가지 아파트의 저가 매물이 소진되고 이후 상승세로 전환하면서 넉 달 새 34.8% 급등했다.

목동선 경전철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거래가격을 높이는 데 한몫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어 중구가 15.5% 오른 가격에 거래됐다.

중구는 도심과 가까워 주거 선호도가 높은 데 비해 아파트가 적어 집값이 오름세를 보였고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기대감까지 더해져 지난달 거래가격이 크게 올랐다.

투기지역에서 빠져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은 동작구(10.4%)와 통합개발 기대감이 높았던 용산구(9.5%)가 뒤를 이었다.

직방 함영진 빅데이터랩장은 “가을 이사철이 다가오고 있고 경기 부진으로 연내 금리 인상이 불투명해지면서 시장의 부동자금이 부동산에 쏠리는 현상은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정부의 추가 규제와 대외 경제 불안 등이 부동산 시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