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원순, 여의도 용산 개발 계획 전격 보류…시장 안정화 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지난주 서울의 아파트값이 30주 만에 최고 폭으로 오르는 등 서울의 집값이 들썩거리자 박원순 시장이 긴급 대책을 내놨다.

시장 불안의 원인으로 지목된 여의도와 용산 개발 계획을 보류하겠다고 밝혔다.

3선에 성공하고 지난달 싱가포르를 방문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여의도와 용산 일대의 대규모 개발 계획을 밝혔다.

이른바 ‘싱가포르 구상’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후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두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거렸고, 이달 들어선 강북의 다른 지역까지 오름세를 타기 시작했다.

뒤늦게 국토교통부와 서울시가 마주 앉아 시장 안정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지만 역부족이었다.

급기야 지난주엔 서울의 아파트값이 30주 만에 최대 폭인 0.37%까지 올랐다.

결국, 박원순 시장이 부동산 과열의 심각성을 인정하고 여의도와 용산 개발을 전면 보류했다.

박 시장은 그러면서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선 주택시장 안정이 최우선이라는 정부의 입장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면서 갈등이나 이견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재건축 개발 이익의 철저한 환수도 약속했다.

또 강북지역의 빈집 등을 활용한 공공주택 공급을 대폭 늘려 가격 안정을 유도하기로 했다.

정부에는 현재 실거래가의 65% 수준인 공시가격을 현실화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국토교통부가 시장 안정화 대책을 추가로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서울시의 긴급 대책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