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지하철 9호선 파업 철회, 임금협상 타결→비상수송대책 전면 해제 “현재 정상운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서울지하철 9호선이 파업 계획을 철회했다. 

서울지하철 9호선 2·3단계를 운영하는 서울메트로9호선운영㈜는 임금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비상수송대책이 전면 해제되고 9호선 2・3단계 구간이 정상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 

노조는 임단협 결렬로 27일 오전 5시를 기해 파업에 돌입할 예정이었다. 

뉴시스
뉴시스

약 2개월에 걸친 교섭에서 합의점을 찾지 못한 노사는 지난 26일 오후 2시부터 제12차 임금교섭을 시작했다. 이들은 장시간 임금협상을 벌였으나 합의점 찾는데 실패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기본급 3.2% 인상과 올해 11월27까지 고용승계 후 서울교통공사가 직접운영에 극적 합의했다. 

사측이 파업 사태에 대비해 추진했던 비상수송대책이 해제됨에 따라 9호선 전구간 열차는 27일 첫 차부터 정상운행됐다.   

서울메트로9호선운영(주) 용연상 사장은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매우 죄송하다”며 “시민들의 이용편의와 안전을 위해 큰 결정을 내려준 노조와 노사간 합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용 사장은 “노사는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