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플로리다 비디오게임 대회 중 총격 사건, 사상자 다수 발생…‘용의자 1명도 현장 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26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의 잭슨빌에서 비디오게임 대회중 총격 사건으로 인해 1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날 총격 사건은 잭슨빌 세인트존스 강변의 복합 쇼핑몰 ‘더 잭슨빌 랜딩’에 있는 ‘시카고 피자 레스토랑’ 내의 GLHF 게임 바에서 발생했다. 

당시 게임 바에서는 온라인 풋볼 비디오 게임인 ‘매든 19’ 토너먼트 대회의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현지 언론들을 인용해 이번 총격 사건으로 4명이 숨지고 10명이 부상했다고 전했다.

용의자 1명도 현장에서 사망했다. LA타임스는 한 대회 참가자를 인용해 용의자는 게임대회에 참가했던 인물이며, 게임에서 졌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온 영상에는 사건 현장에서 수발의 총성과 비명이 울리기도 했다.

사건 현장에 있었던 드리니 조카는 트위터를 통해 “엄지손가락에 총상을 입었다. 내 인생의 최악의 날”이라고 말했다.

현지 보안관 측은 트위터를 통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고 다수는 병원으로 이송됐다”면서 현장 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또 사망한 1명 외에 추가 용의자가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매든 19’ 제작사인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측은 트위터를 통해 “끔찍한 상황이며, 모든 희생자에게 연민을 보낸다”면서 관련 사실 파악을 위한 당국의 조사에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월에는 플로리다 주 파크랜드의 마조리 스톤맨 더글러스 고교 퇴학생인 니콜라스 크루스가 자신이 다니던 더글러스 고교에 AR-15 소총을 들고 난입해 총기를 난사해 학생 17명을 숨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