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엘리엇 8천억 대 소송,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무죄 만들기 위한 여론전 시작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법원 ‘삼성 합병 찬성에 朴 지시·승인’ 엘리엇 소송 영향 주나
박근혜 항소심 결과, 엘리엇 ‘ISD 소송’에도 여파
엘리엇 8천억 대 소송을 두고 연합뉴스의 기사 제목들이다.
27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위와 같은 기사들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무죄를 염두에 둔 여론전이라고 주장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공장장은 지난 방송에서 엘리엇 8천억 대 소송에 대응한 법무부의 답변서에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탓에 손해를 봤다며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이 8천억 대 소송을 제기하자 법무부는 이에 대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이 불법이 아니라는 취지의 답변서를 공개했다.
사실상 법무부의 답변서는 삼성의 논리를 그대로 가져와 논란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진우 기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변호하고 있는 법무법인 태평양의 젊은 변호사가 법무부로 특채된 사실에 주목한 바도 있다.
김어준 공장장은 지난 방송에서 언론들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유죄가 되면 정부가 엘리엇에게 8천억이라는 돈을 줘야 한다는 보도를 할 것으로 예측한 바 있다.
김어준 공장장은 이 예측이 현실이 됐다며 이 법무부의 답변서를 쓴 담당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무부가 답변서를 공개한 이후 열흘 만에 박근혜 2심에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문제가 제기됨으로써 그 논리가 무너졌다.

김어준 공장장은 정부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법무부가 아직 나오지도 않은 판결을 앞에 두고 이런 답변서를 쓸 수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어준 공장장은 마지막으로 엘리엇 소송에서 정부가 패한다면 이 답변서를 쓰게 만든 사람들이나 그 라인들에게 엄정하게 법정 처리를 하거나 구상권 청구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