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 야구, 대만에 충격패…선동열 감독 “제구 높게 형성…상대 투수의 완급 조절에 우리가 타이밍 늦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한국 야구대표팀이 대만에 충격적인 패배를 기록한 것에 대해 선동열 감독이 입을 열었다.

26일 한국 야구대표팀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만과의 예선 첫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타선은 6안타를 쳤지만 산발에 그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타자들이 대만의 트리오에게 무너졌다.

한국팀은 대만 실업야구팀 합작금고은행의 우셩펑과 대만전력의 왕종하오, 왕정하오(합작금고은행)를 상대로 단 1점을 얻는 데 그쳤다.

이들의 코너워크, 완급조절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것이다.

선동열 감독은 “오늘 선발 양현종이 1, 2회 제구가 높게 형성됐다. 실투가 나와서 홈런을 맞았다. 그러나 그후로 안정적으로 잘 던졌다. 예측을 못했던 투수들이 나오면서 타선에서 고전했다. 잘 맞은 타구가 정면으로 가면서 선수들이 후반에 급했던 것 같다. 오늘 졌지만 앞으로 좋은 경기를 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선동열 감독 / 뉴시스
선동열 감독 / 뉴시스

이어 그는 패배 요인에 대해 “상대 투수의 완급조절에 우리 타자들의 타이밍이 조금 늦었다”라는 이유를 들며 전력 분석에 미스는 없었다고 단언했다.

선 감독은 타순 변화를 모색중이라는 사실을 알리며 “내일 코칭스태프와 상의해서 결정하겠다”라고 전했다.

1패를 안은 선 감독은 “남은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하겠다”라며 일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