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주 안강 칠평천, 정부 도시하천 침수예방사업 선정…“침수피해 불안감 벗어날 수 있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경북 경주시가 871억원을 들여 자주 침수되는 형산강 지류 칠평천을 정비한다.

25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주 안강읍을 지나는 칠평천은 1991년 태풍 ‘글래디스’와 1998년 태풍 ‘예니’ 내습 때 범람해 막대한 재산피해를 냈다.

그동안 칠평천을 정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아 경주시는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의 ‘도시하천유역 침수예방 종합대책 대상지 공모’에 도전해 뽑혔다.

이에 따라 시는 국토교통부 계획에 따라 2020년부터 2025년까지 269억원을 들여 둑 5.4㎞ 구간을 보수하고 다리 2곳을 다시 놓는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 제공

또 행정안전부 지원을 받아 602억원으로 펌프장 2곳을 신·증설하고 빗물 저류시설 3곳을 새로 만들며 빗물관로 1.5㎞ 구간을 정비한다.

행정안전부 지원사업은 공사 기간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시와 경북도는 사업을 앞당기기 위해 9월부터 실시설계용역에 들어간다.

최홍락 시 건설과장은 “이 사업이 끝나면 안강 도심지역이 침수피해 불안감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