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간장-된장깻잎장아찌무침’ 만드는 비법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깻잎장아찌를 만들었다. 
 
26일 MBN 에서 방송된‘알토란-밥도둑 반찬열전’편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출연해서 한국인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국민 채소, ‘깻잎’으로 만드는 밥도둑 반찬을 소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임성근 조리장은 10일을 족히 걸려 삭혔던 ‘깻잎장아찌’를 단 1시간 만에 삭히는 초 간단 비법부터 깻잎장아찌 양념장 황금비율을 공개했다.
 
먼저 진간장, 멸치육수, 액젓, 식초를 넣고 끓이고 깻잎을 세워서 담았다.
 
끓인 절임장을 그대로 깻잎에 골고루 붓고 1시간동안 절이고 절인 깻잎은 30분 후 뒤집었다.
 
깻잎장아찌는 살짝 눌러 절임장을 짜고 썬 대파, 다진 청양고추, 다진 생강, 통깨, 물엿을 넣었다.
 
또 간장깻잎장아찌무침은 기본양념장에 중간 고춧가루를 넣고 5분간 고춧가루를 불렸다.
 
깻잎장아찌를 반으로 나누고 깻잎 3~4장에 한번씩 간장양념장을 발랐다.
 

된장깻잎장아찌무침은 기본 양념장에 된장, 맛술, 설탕을 넣고 깻잎 3~4장에 한번씩 된장양념장 발라 완성시키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