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저널리즘 토크쇼 J’ 최강욱 변호사, “자칭 보수 유튜브 채널들, 대안 언론 될 수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6일 ‘저널리즘 토크쇼 J’에서는 ‘유튜브 저널리즘의 명과 암’을 방송했다.
이제는 뉴스도 유튜브로 보는 시대가 왔다.
최근 ‘정규재 TV’나 ‘신의 한 수’ 등 자칭 보수 유튜브 채널이 늘어나고 있고 구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자칭 보수 유튜브 채널에 출연 중인 배승희 변호사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눠 봤다.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배승희 변호사는 자칭 보수 채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공간이며 욕설이나 막말을 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북한 석탄 문제에 대해서도 자칭 보수 채널에서 집중적으로 제기한 덕분에 언론들도 다뤘다는 주장도 했다.
최강욱 변호사는 이에 대해 ‘정규재 TV’ 같은 경우 박근혜와의 단독 인터뷰 이후에 구독자 수가 증가했다며 사실상 합리적인 대안 언론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박근혜는 당시 인터뷰에서 국정농단이 순전히 날조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하지만 이후 그 주장이 오히려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났다.
최강욱 변호사는 현재 자칭 보수 유튜브 채널들이 자폐적인 소통, 즉 우리끼리 공유하자는 인식이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