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 피지에서 벌어진 타작마당, 신옥주 목사의 아들 김정용(다니엘 김)이 직접 지시하기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5일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에서는 ‘그들은 왜 피지로 갔나?-낙토와 타작마당의 비밀’을 방송했다.
남태평양 피지 섬이 깨끗한 물과 공기, 겨울 없는 따뜻한 나라로 홍보한 교회가 있었다.
그러면서 대기근을 준비하는데 최적의 땅이 바로 피지라며 신도들을 이주시킨 것이다. 
문제는 그 이후에 일어났다.
해당 교회는 비자를 이유로 몇 천만 원씩 받고는 여권을 빼앗고 신도들을 감금했다.
이를 주도한 여목사는 자신을 신격화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놓고 신도들을 서로 폭행하게 만들었다. 피지를 탈출한 전 신도는 이를 ‘타작마당’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중에는 600~700대나 구타를 당하고 숨졌다는 증언도 나왔다.
문제는 아직 신도 수백명이 피지에 남아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 중 대다수는 정신적 지배를 당한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해 리더를 잃었다는 망상에 빠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여목사를 구속하고 부동산 등 사업체 조사를 벌였다.
문제의 그 교회와 목사는 바로 은혜로교회의 신옥주 목사였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신옥주 목사는 제작진의 인터뷰에 의외로 순순히 응했다.
신옥주 목사는 친절하게 웃으며 이 모든 일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니까 타작마당으로 인한 혐의로 자신이 구속된 것 역시 하나님의 계획이라는 것이다.
또한 자신이 진리의 성령의 음성을 들어줄 유일한 그릇이라는 걸 깨달았다고 주장했다.
신옥주 목사는 마지막으로 피지를 취재해 달라며 울먹이기까지 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은혜로교회는 상상했던 것보다 그 규모가 상당히 컸다.
피지의 그레이스로드가 그 사실을 증명하고 있었다.
은혜로교회가 운영하는 그레이스로드는 초밥집, 레스토랑, 화장품 등 각종 상점들을 운영하고 있었다. 그레이스로드가 임대하거나 소유한 면적만 여의도의 60%에 해당하는 약 53만 평.
취재진이 찾아가자 상점들에서 일하는 성도들은 하나같이 신 목사가 죄가 없다고 입을 모았다.
가장 충격적인 것은 타작마당으로 인해 사망한 고인의 아들은 피지에서의 생활이 행복하다고 주장했다. 이 사람은 아버지가 사망했음에도 미소를 띄우면서 모든 일을 합리화하고 있었다. 
사망한 고인은 신옥주 목사의 아들 김정용(다니엘 김)이 직접 타작마당을 지시해 당한 피해자였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제작진은 아들을 피지에 남겨둔 전 교인 나성빈(가명) 씨와 함께 다시 피지를 찾았다.
나 씨는 아들을 설득해서 한국으로 데려가기 위해 한국 대사관을 찾았다.
나 씨는 결국 아들을 설득할 수 없었다. 아들은 신옥주 목사가 행한 타작마당과 그 끔찍한 범죄를 믿지 않고 있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제작진을 놀라게 한 점은 그레이스로드의 김정용(다니엘 김)과 피지 정부와의 관계에 있었다.
그레이스로드는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학교를 짓는다는 임차인과의 약속도 지키지 않고 쌀 재배를 하고 있었다.
벌어들이는 돈이 어마어마한 그레이스로드는 국제기업 피지 수상 수여상까지 받을 정도다.
제작진이 그레이스로드를 재차 방문했을 때는 경찰들의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었다.
그곳에서는 김정용(다니엘 김)을 볼 수 있었고 어린 나이로 보이는 신도들까지 보였다.
김 씨는 신도들을 다독이는 목소리를 높였다.
이유는 따로 있었다. 구속이 됐던 김 씨와 함께 공범 6명이 석방된 것이다. 

강제추방 절차가 진행 중이었는데 피지 법무부 차관부터 해서 고위급 관료들이 미팅을 했는데 체포가 불합리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는 것.
은혜로교회와 그레이스로드는 피지에서 얼마나 큰 왕국을 건설하고 있었던 것일까?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