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박근혜 2심, 1년 늘어… 징역 25년 벌금 200억 ‘삼성 정유라 승마지원 뇌물 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뉴스룸’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2심에서 징역 25년에 벌금 200억을 선고받았다는 보도를 했다.
 
24일 방송된 jtbc‘뉴스룸’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심보다 징역 1년에, 벌금 20억원이 더 늘어난 징역 25년 벌금 200억을 선고 받았다고 전했다.
 

jtbc‘뉴스룸’방송캡처
jtbc‘뉴스룸’방송캡처

 

삼성이 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지원한 돈이 1심과 달리 제 3차 뇌물로 추가 인정됐기 때문이다.
 
1심에서는 뇌물과 문화계 블랙리스트 등 총 18개 혐의 중 16개가 유죄로 인정됐는데, 항소심 재판부인 서울고법 형사4부는 삼성의 도예스포츠영재센터 지원금 16억여 원에 대해 제3자 뇌물죄를 추가 인정했다.
 
재판부는 “정치 권력과 경제 권력의 부도덕한 거래로 민주주의의 본질을 훼손하고, 시장경제 질서를 왜곡해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하다”라고 밝혔다.
 

또 최순실 씨에게는 징역 20년과 벌금 200억 원,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게는 징역 5년과 벌금 6천만 원이 선고됐다고 전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jtbc‘뉴스룸’은 매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