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채무, 두리랜드 올해 말 재개장?…두리랜드 근황은? 1989년 개장한 3000평 규모의 놀이공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놀이공원 ‘두리랜드’ 운영자인 배우 임채무(69)가 공원 임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당했다는 보도가 전해진 가운데 두리랜드의 근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임채무 운영의 두리랜드는 1989년 개장했고, 3000평 규모의 놀이공원이다.

두리랜드 위치는 경기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해있으며, 바이킹, 회전목마, 범퍼카, 회전그네를 비롯한 놀이기구와 야외수영장을 갖췄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놀이기구 이용 가격은 각각 3000~4000원 정도다.

임채무는 과거 tvN ‘eNEWS-결정적 한방’에서 “옛날에 촬영 왔다가 우연히 가족 나들이 하는 모습을 봤는데 놀이 시설이 부족해 소외된 아이들을 봤다”며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많을 텐데..하는 생각에서 만들게 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임채무의 경영 상태는 마냥 좋지 않았다. 임채무는 “이걸 운영해서 흑자를 내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즐기려고 하는 것이다. 놀이공원은 내 인생이다”고 말했다.

임채무 두리랜드 재개장 /
임채무 두리랜드 재개장 / tvN ‘eNEWS-결정적 한방’ 방송캡처

실제로 두리랜드는 2006년에 경영난으로 3년 간 문을 닫았다.

이후 두리랜드는 다시 개장했지만 지난해 11월 리모델링 차 다시 휴장했다.

두리랜드는 올해 말에 재개장할 것으로 보인다.

임채무는 지난 6월 YTN 라디오 ‘당신의 전성기, 오늘’에서 ‘두리랜드가 요즘 휴장 상태라서 못 가고 있는데 언제 다시 개장하나’라는 질문에 “금년 말쯤이면 아주 재미있고 포근하게 여러분을 모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답했다.

그는 “두리랜드를 오픈한 지 30년째다. 유원지 관광지라는 게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문을 닫는다”라며 “미세먼지, 황사 때문에 엄마들이 굉장히 노심초사하는 걸 보고 안되겠다 싶더라. 이제는 실내로 바꿔야겠다고 해서 신축 공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