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상무부, 미-중 무역협상 톨파구 찾지 못하고 종료… “향후 프로세스를 위해 접촉 유지하기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중국 상무부가 지난 22일과 23일에 워싱턴에서 열린 미중 차관급 무역협상에 대해 “양측이 건설적이고 진솔한 교류를 진행했다”라고 평가했다.

23일 중국 상무부는 사이트에 올린 짧은 성명에서 “중국 대표단은 22~23일 워싱턴에서 데이비드 말파스 미국 재무부 차관을 대표한 미국 대표들과 만나 양국의 관심사인 무역문제를 둘러싸고 건설적이고 진솔한 교류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또 “양측은 향후 프로세스를 위해 접촉을 유지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결국 양측은 무역분쟁을 타개하기 위한 돌파구를 찾지 못한 채 이틀간의 협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중국 상무부부장 겸 국제무역협상 부대표 / 뉴시스

앞서 이날 린지 월터스 백악관 부대변인은 성명에서 “미중 대표가 경제 관계에서 공정성과 균형, 호혜를 달성할 방안에 대해 견해를 교환했다”라고 밝혔다.

다만 성명에는 추가 협상이나 합의 내용에 대한 언급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