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아시안게임 축구] 조현우 부상에 승리 불투명?…송범근 실수 만회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한국 축구팀이 이란과의 경기서 승리했지만 웃을 수 없는 상황을 맞았다. 골키퍼 조현우(대구)의 부상이라는 악재를 만났기 때문.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23일 오후 9시3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의 축구 남자 16강전에서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승우(베로나)의 릴레이 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했다. 

조별리그 마지막 두 경기에서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불안감을 자아냈던 한국은 난적 이란을 상대로 한층 나아진 조직력을 뽐내며 승리를 낚았다. 

그러나 선발 골키퍼 조현우는 후반 8분 그라운드에 주저앉았다. 앞서 중거리 슛을 막으려 몸을 던졌다가 착지 과정에서 통증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의료진이 투입돼 상태를 체크했다. 응급 처치를 받은 조현우는 다시 플레이에 임했다. 

골키퍼 조현우 / 뉴시스
골키퍼 조현우 / 뉴시스

오래 지나지 않아 조현우는 다시 쓰러졌다. 이번에는 벤치를 향해 스스로 교체 신호를 보냈다. 의료진의 도움 속에 걸어서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조현우를 대신해 송범근(전북)이 골키퍼 장갑을 꼈다. 김 감독과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정확한 상태를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돌아가서 체크해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2018 러시아월드컵이 배출한 스타 조현우는 당시의 활약을 발판 삼아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24세 이상)로 뽑혔다. 이번 대회에서도 여러 차례 결정적인 선방으로 수비진을 이끌었다. 조현우가 빠지면 남은 골키퍼는 송범근 한 명 뿐으로 다음 경기에 비상이 생긴다.

특히 앞서 말레이시아의 경기서 실책을 한 송범근이 실수를 만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