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주진우 기자, “엘리엇 8천억대 소송 제기, 법무부의 답변서는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이 합법적이라고 말하고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지난 12월,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탓에 손해를 봤다며 8천억 대 투자자-국가 간 소송(ISD)을 했다.
이에 대해 법무부가 답변서를 제출했는데 22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이 법무부 답변서가 이상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법무부의 답변서를 살펴보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이 합법적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검찰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합병과 관련해 박근혜에게 명시적 또는 묵시적 청탁을 했다는 점을 입증하지 못했다고도 나와 있다.
사실상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면죄부를 줬던 정형식 판사의 판결이 옳았다고 말하고 있는 셈이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법원은 이미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청탁했고 청와대가 국민연금을 압박함으로써 사실상 삼성 합병에 찬성했다고 판결한 바 있다.
하지만 2심에서 정형식 판사가 면죄부를 줬다.
이날 전화통화로 연결된 주진우 기자는 삼성을 변호하고 있는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근무하는 한 젊은 변호사가 법무부로 특채된 사실에 주목했다.
이후에 법무부가 삼성에 유리한 판결 논리를 그대로 가져다 썼다는 것이다. 

사실상 엘리엇의 8천억 대 소송에서 이기기 위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무죄로 만들어 주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는 것이다.
주진우 기자는 마지막으로 법무부의 답변서대로라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뿐만 아니라 박근혜와 최순실에게도 단죄를 묻기 어려워진다며 이 배후에는 삼성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