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룡계곡, 충북 충주에 위치한 폭포…’가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수룡계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수룡폭포라고도 불리는 수룡계곡은 충북 충주시 노은면 수룡봉황길 249에 위치해 있다.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에 따르면 넓은 진달래꽃밭으로 일대 장관을 이루는 보련산[765m] 정상에서 남동쪽으로 내려오는 길에 수룡폭포가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자연 경관이 수려하고 야생 동식물의 서식 환경이 우수한 곳으로 보련산 일대와 같이 화강암질편마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안보면의 매학폭포(일명 신선폭포)가 화강암의 수직절리를 따라 매끈하고 밝은 색을 띤다면 수룡폭포는 약간 어두운 색깔에 층층이 단을 이루며 물이 떨어진다. 

수직의 낮은 암벽 또한 편리나 층리면의 흔적 때문에 그다지 매끈하지는 못하다. 

하지만 계곡 주변에 자라는 수풀과 어우러져 흐르는 맑고 깨끗한 물은 충분한 휴식처 역할을 할 만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수룡폭포는 마을 주변이나 물놀이객들에게도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물이 깨끗하고 자연 경관이 빼어나다. 

충주 시내에서 중앙탑공원으로 가는 길로 들어서면 노은면으로 향하게 되는데,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충주 IC 근처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수룡리이다.

수룡리로 들어가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작은 냇물이 있고, 냇물을 따라 올라가다 작은 다리를 건너면 수룡폭포로 안내하는 팻말이 보인다. 

이곳에서 300m가량 오르막길을 오르면 넓은 주차장과 함께 수룡폭포로 올라가는 작은 오솔길이 나온다. 주차장에는 화장실과 수도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