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2010년 태풍 곤파스-2012년 태풍 볼라벤, 당시 인명-재산피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JTBC 뉴스룸’에서 2010년 태풍 곤파스와 2012년 태풍 볼라벤을 보도했다.

오늘(21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은 태풍 곤파스와 볼라벤으로 입은 당시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전했다.

서해안을 타고 올라오다 충남쯤에서 상륙해 수도권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상되는 솔릭.

기상청은 솔릭의 경로와 가장 유사했던 과거 태풍으로 2010년 곤파스와 2012년 볼라벤을 꼽았다.

그중에서도 곤파스의 경로가 좀 더 비슷할 것으로 예상했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서해에서 곧장 인천으로 들이닥친 곤파스는 서울과 수도권에 가장 큰 피해를 입혔다.

규모는 소형 태풍이었지만 중급 강도를 유지한 채 한반도에 상륙했다.

빠르고 강한 바람이 수도권을 할퀴어 교회 첨탑이 무너지고 전봇대가 뿌리채 뽑혀 나갔다.

17명이 다치거나 숨지고 1761억 원에 달하는 재산피해가 났다.

서해안을 타고 올라오는 것은 볼라벤과 유사하다.

당시 최대풍속 초속 40m, 강풍반경 430km를 유지하며 주로 남해안과 호남지역을 뒤흔들었다.

연이어 태풍 덴빈이 한반도에 상륙해 피해를 키운 것도 뒤에서 시마론이 따라오고 있는 솔릭과 닮은꼴이다.

다만 이번에는 시마론이 솔릭을 밀어 올린 뒤 일본을 관통할 것으로 보여 아직 한반도에 미칠 영향은 불분명한 상태다.

‘JTBC 뉴스룸’은 매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