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사이다’ 노라조 조빈, “새 멤버 원흠 ‘카레’ 작곡가가 소개시켜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노라조 조빈은 원흠과 어떻게 만났을까.
 
21일 노라조는 신곡 ‘사이다’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그룹 노라조는 ‘놀아줘’로 들리는 우리말에 다른 뜻으로는  “노래는 라이브가 좋다”를 의미하며, 노래 실력과 상반된 개그 콘셉트를 가지고 활동하는 실력파 그룹이다.
 
3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 ‘사이다(CIDER)’는 오랜만에 돌아온 노라조만의 향취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더욱 반가운 신곡이 될 전망이다.

노라조(Norazo) / 서울, 최시율 기자
노라조(Norazo) / 서울, 최시율 기자

 
노라조의 전매특허인 신나는 록 스타일의 댄스곡으로, 빠르고 시원한 비트와 강렬한 기타 사운드, 그리고 청량한 가사를 더하여 제목처럼 사이다 같은 곡을 완성했다. 
 
노라조는 그 동안 하이에너지 EDM이나 진한 발라드, 정통 록, 에스닉 스타일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활동을 해왔으며, 이 중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 받았던 대표곡 ‘슈퍼맨’, ‘고등어’, ‘카레’ 등의 록 댄스 곡으로 새로운 출발을 알리게 된 것.  
 
실제 이번 신곡 ‘사이다’에는 dk 프로듀서와 고심 끝에 노라조의 초심, 노라조의 오리지널리티를 재건하자는 의미로 이전 곡들의 연장선상에서 구상을 시작했으며, 이에 ‘카레’의 마지막 가사인 “인도 인도 인도 사이다”에서 이어지는 정신적인 계보와 인도풍의 사운드, ‘슈퍼맨’ 시절부터 함께 해오던 세션, 엔지니어 등 드림팀 스태프들이 대거 가세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노라조(Norazo) / 서울, 최시율 기자
노라조(Norazo) / 서울, 최시율 기자

 
‘사이다’는 요즘 음료수로서의 고유 명사뿐만 아니라 “답답한 상황이 통쾌하게 진행되는 경우”를 뜻하는 청량감의 대명사로 쓰이고 있는데, 노라조의 신곡 ‘사이다’ 역시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시키는 연출에 심혈을 기울였다. 새 멤버 원흠과 조빈의 맛깔 나는 보컬 톤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후렴구 절정의 순간에 사이다!를 외칠 때, 대중들의 흥이 함께 폭발하지 않을까 기대를 모은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두 사람이 어떻게 만나게 됐는지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본래 새 멤버 원흠은 중국에서 활동하던 가수였다고 한다. 특히 그는 아오이 소라와 함께 연기도 하고 팀을 결성해 노래도 한 경력이 밝혀져 현장의 관심을 샀다.
 
다만 아오이 소라가 중국과 일본을 왔다갔다 하다 보니 일이 불규칙 했다고.
 
이에 원흠은 일이 없을 땐 노라조 ‘카레’의 작곡가가 가이드보컬이 필요할 때 자신이 집에서 부른 곡을 보내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카레’ 작곡가가 조빈에게 원흠을 소개했고(조빈이 보컬 소개를 해달라고 작곡가에게 부탁도 했었다고 한다), 조빈은 얼굴도 모르는 상태에서 목소리에 반해 원흠과 만났다.
 

그런데 실제로 만나보니 다소 작고 젊은 이혁이 눈앞에 있어 자신도 ‘운명인가’ 싶을 정도로 놀랐다고.
 
한정된 시간동안 진행되는 쇼케이스이다 보니 자세한 비하인드를 다 알 수는 없었지만, 간략하게 소개된 일화들로도 조빈과 원흠의 만남이 ‘운명’이었던 것은 확실히 알 수 있었다.

한편,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특별 무대로 ‘카레’ 공연도 진행됐다. 두 사람을 만나게 해준 바로 그 작곡가의 노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