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이달의 소녀(LOONA), 다른 걸그룹과 차별점? “다양한 콘셉트가 강점…곡마다 색깔 달라”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8.08.20 19:5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이달의 소녀(LOONA)가 다른 걸그룹과 차별되는 자신들만의 강점을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비비, 여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데뷔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달의 소녀(LOONA)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달의 소녀(LOONA)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매달 새로운 소녀를 만난다’는 콘셉트로 시작된 이달의 소녀 데뷔 프로젝트는 지난 2016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됐다. 총 12명의 멤버가 공개되기까지 1년 5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다.

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가 공개된 뒤 이달의 소녀 1/3(희진, 현진, 하슬, 비비) 유닛이, 김립, 진솔, 최리가 공개된 뒤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 유닛이,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가 공개된 뒤 이달의 소녀 yyxy(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유닛이 발표됐다.

이달의 소녀(LOONA) 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달의 소녀(LOONA) 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앨범에 대해 츄는 “이달의 소녀 유닛에 여진이 더해져 플러스 효과를 낸다는 의미다. 타이틀곡 ‘Hi High’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며 “고민 끝에 심혈을 기울인 좋은 곡들로만 구성됐다.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달의 소녀(LOONA) 고원 / 서울, 정송이 기자
이달의 소녀(LOONA) 고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다른 걸그룹들과의 차별점에 대해 고원은 “솔로 앨범을 먼저 낸 뒤 유닛 앨범을 내서 우리만의 다양한 콘셉트를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앨범에서도 ‘favOriTe’과 ‘Hi High’가 굉장히 상반된 콘셉트의 곡이기 때문에 우리만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LOONA) 진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달의 소녀(LOONA) 진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선보인 세 유닛의 색깔은 모두 다르다. 멤버 수가 많은 만큼 그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할 수 있었다.

진솔은 “각각 유닛들의 콘셉트가 전부 개성이 넘친다. 완전체 앨범도 6곡 제각각 개성이 넘친다”며 “유닛 콘셉트에 맞게 완전체 앨범에도 개성들을 다 담으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소녀만의 강점에 대해서는 “‘favOriTe’과 ‘Hi High’ 콘셉트가 상반됐는데, 둘 다 소화할 수 있을 만큼 완벽하다”며 “우리가 일반 걸그룹들과는 다르게 장르가 다양하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시도하지 못했던 비트들이 많은 게 강점”이라고 전했다.

이어 “굳이 하나의 콘셉트를 정하지 않고 한 곡에서 다양하게 여러 콘셉트를 보여드리는 게 우리 강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달의 소녀(LOONA) 이브 / 서울, 정송이 기자
이달의 소녀(LOONA) 이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브 역시 “다양한 콘셉트의 곡을 선보이면서 다양한 색깔을 보여드렸다. 곡마다 보여지는 멤버들이 다르다”며 “다들 다양한 매력들이 있기 때문에 그 곡들에 조금 더 어울리는 멤버를 공개했다. 앞으로 보여드리는 매 곡마다 다른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게 우리만의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달의 소녀(LOONA) Olivia Hye(올리비아 혜) / 서울, 정송이 기자
이달의 소녀(LOONA) 올리비아 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올리비아 혜는 “우리는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고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그룹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한마디로 정의했다.

이달의 소녀(LOONA)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달의 소녀(LOONA)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미니앨범 ‘+ +(플러스 플러스)’는 이달의 소녀 1/3, 이달의 소녀 ODD EYE CIRCLE(오드아이써클), 이달의 소녀 yyxy(와이와이바이와이), 여진이 모여 플러스 플러스의 효과를 발휘한다는 의미를 지녔다.

타이틀곡 ‘하이 하이(Hi High)’는 완전체로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서 반갑다는 뜻의 ‘Hi’와 이달의 소녀가 정상으로 올라가겠다는 뜻의 ‘High’라는 이중적 의미로 이달의 소녀만의 하이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수록곡으로는 데뷔 전 선공개된 리드 싱글 ‘페이보릿(favOriTe)’을 비롯해 ‘+ +(플러스 플러스)’, ‘열기’, ‘퍼펙트 러브(Perfect Love)’, ‘스타일리시(Stylish)’까지 총 6곡이 담겼다.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미니앨범 ‘+ +(플러스 플러스)’를 발매한 이달의 소녀(LOONA)는 타이틀곡 ‘하이 하이(Hi High)’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