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논평] 정의당, 김상조의 공정거래위원회 쇄신안 발표에 대한 입장 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20일 정의당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쇄신안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정의당 로고
정의당 로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20일 공정위 전·현직 간부 12명이 구속·기소된 ‘퇴직자 재취업’ 사건에 대한 입장과 재발방지 대책을 비롯한 쇄신안을 발표한다고 한다.
 
지난 6월 20일 검찰의 공정위 압수수색으로 드러난 공정위의 ‘퇴직자 재취업 프로그램’은 공정위 간부들의 조직적인 권한 남용이며 채용비리에 다름 아니다.
 
2009년부터 공정위 퇴직자들은 16곳의 대기업에 18명이나 채용되었는데, 채용과정 이면에는 공정위와 대기업 간 모종의 ‘부당거래’가 있었다는 의심을 사고 있다.
 
특히나 대기업의 불공정거래 위반행위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에 그쳤거나 사건 자체를 다루지 않았던 과거 공정위의 결정 과정에 대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등 대기업의 불공정행위로 피해를 본 당사자들은 공정위가 ‘불공정담합행위’를 했다고 보고 있다.
 

이에 정의당 공정경제민생본부(본부장 추혜선)는 공정위 퇴직자들이 입사한 16곳 대기업과 관련된 불공정거래 신고사건에 대해 ‘재신고 사건처리 특별기간’을 정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재심의를 진행할 것을 요구한다. 이를 통해 대기업의 편을 들었던 공정위의 벽을 넘지 못해 도산의 위기에 몰리고 폐업에 이르렀던 수많은 피해자들의 억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


2018년 8월 19일

정의당 공정경제민생본부 (본부장 추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