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복궁 별빛야행, 다음 달 2일 재개…‘9월 2~15일·10월 6~20일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대표적인 궁궐 야간 활용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경복궁 별빛야행이 다음 달 2일 재개된다.

20일 문화재청은 하반기 경복궁 별빛야행을 9월 2∼15일, 10월 6∼20일에 하루 두 차례씩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경복궁 별빛야행 참가자는 개문의식을 관람한 뒤 흥례문으로 입장해 소주방에서 왕과 왕비 일상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슭수라상을 맛본다.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로, 음식이 4단 유기합에 담겨 나온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어 왕비 처소인 교태전에서 세종과 소헌왕후의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한 샌드아트 영상을 감상하고, 집경당과 함화당 내부를 관람한다.

인왕산이 한눈에 보이는 경회루에 올라 국악을 듣고 근정전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면 일정이 마무리된다.

예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옥션 누리집에서 1인당 2매까지 할 수 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은 전화로도 예약할 수 있다.

10월 18∼20일은 1부 행사를 영어·중국어·일본어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시작 시간은 오후 6시 30분과 7시 40분이고, 2시간 소요된다. 회당 정원은 60명이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