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브리핑] 더민주, 남북 이산가족을 상설면회소 설치 필요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19일 더불어민주당(더민주)은 남북 이산가족을 상설면회소 설치를 강조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남북 이산가족 상봉, 상설면회소 설치가 절실하다
 
제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으로 방북을 앞둔 남측 가족들이 오늘 속초에 모인다.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로고

 
지난 2015년 10월, 제20차 상봉 이후 근 3년 만의 재개로, 1차 상봉을 통해 89명이, 2차 상봉을 통해 83명의 남측 가족들이 65년 만에 북의 피붙이와 꿈에도 그리던 만남의 기쁨을 누릴 예정이다.
 
통일부에 등록된 이산가족 상봉신청자는 13만 명이 넘는다. 그 중 절반이 넘는 55%는 이미 사망했고, 생존한 5만 8천여명의 평균 나이도 팔순을 넘긴 상황이다.
 
전쟁으로 헤어진 남북의 이산가족들이 생전에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상설면회소의 설치가 절실한데, 남북관계에 전례 없는 훈풍이 불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그 적기이다.
 
이미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 시절인 지난 2000년 6.15 공동선언과 2007년 10.4 선언을 통해 남북은 이산가족 상설면회소 설치와 관련해 원칙적 합의를 이룬 바 있다.
 

국민의 정부가 추진했던 햇볕정책은 어제 안타까운 별세 소식이 전해진 ‘미스터 유엔’, 코피 아난 전 유엔 사무총장의 공개적인 지지도 받은 바 있다.
 
모쪼록 이번 제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상설면회소 설치로 이어져, 이생에서 긴 시간이 남지 않은 많은 이산가족들이 하루라도 빨리 혈육의 정을 나누게 되길 간절히 바란다.

2018년 8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