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 정연준, 리메이크에 대한 부담감 밝혀…“신곡보다 어려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 프로듀서 정연준이 리메이크에 대한 부담감을 밝혔다.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김동현 PD, 강타, 양동근, 카를로스, 프로듀서 정연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는 자신의 인생 노래를 찾아가며, 그중 가장 의미 있는 노래 한 곡을 리메이크해 새롭게 불러보는 프로그램이다.

정연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정연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프로듀서를 맡은 정연준은 “음악 만드는 데 신경을 정말 많이 쓰고 있다. 출연자들의 인생 노래가 대부분 명곡이기 때문에 잘못 건드렸다가 원곡보다 못하면 모든 부담감과 저한테 온다”며 작업 중 어려웠던 부분을 토로했다.

이어 그는 “참고로 전부 제가 다 편곡하는 건 아니다. 제가 하는 것도 있고 해당 곡에 맞는 우리나라 최고의 스텝들이 모였다. 심지어 김승수 씨가 선택한 곡은 나의 인생 곡이기도 했다. 그 곡을 어떻게 하면 배우가 불러도 어울리는 음악이 될까 고민했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신곡을 작업하는 것보다 더 어려웠다. 아무래도 원곡과 비교가 되기 때문이다. 또 출연자에 따른 결과물도 대중들이 듣기에 ‘퀄리티가 좋구나’라는 생각할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했다.

정연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정연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양동근이 업타운 노래를 인생 노래로 선정한 것에 대해서는 “양동근이 가사를 전부 다 외우고 있었다. 그걸 보고 진짜 인생 노래였구나 싶었다. 사실 우리 멤버들도 다 못 외운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어 “심지어 어떤 파트의 악기 연주법까지 기억해 그걸 똑같이 연주해달라고 하더라. 아주 자세히 구석구석 기억하고 있었다. 오히려 난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녹음하면서 기쁘고 뿌듯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대해 양동근은 “그 노래를 내가 하게 될 줄 생각도 못 했다. 요즘 어떤 노래를 하고 싶었는지 잊고 살았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알게 됐다. 그런데 그 노래를 제 목소리로 녹음하고 보니 이 느낌을 어떻게 표현해야 될지 모르겠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양동근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양동근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이어 “생각해보니 대단한 프로그램이다. 잊어버렸던 인생 앨범을 꺼내서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다. 정말 아날로그적인 따뜻한 감정과 느낌이 꿈처럼 오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너무 많은 말과 너무 많은 음악을 들으면서도 또 나오고 싶었다. 할 얘기가 너무 많아서 끝나지가 않았던 프로그램이다”라며 남다른 출연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MBC ‘내 인생의 노래 SONG ONE’은 6부작으로 편성됐으며 오늘(17일) 오후 8시 55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