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김치비빔국수, 매콤+새콤 입맛 돋우는 특별한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지난 6월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이보은 요리 연구가의 김치비빔국수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이보은 연구가는 비빔국수 양념장의 비결은 청양고추를 갈아 넣는 것이라고 밝혔다.

양념장 비법은 소면 300g 기준 청양고추4개를 마늘2개, 고춧가루 4큰 술, 고추장 2큰 술, 김치 국물 1/2컵, 매실청 1/3컵, 간장 2큰 술을 넣고 갈아주는 것이다.

양념장을 전자렌지에 넣고 20초 정도 가열하면 더욱 숙성된 양념장이 되며, 마지막으로 식초 2큰술을 넣으면 새콤, 달콤한 맛을 완성할 수 있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1. 다시마 4장, 멸치 12마리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2. 체에 건더기를 건져 맑은 국물로 만든 뒤 육수를 식혀준다.

3. 설탕 6큰술, 소금 2큰술, 식초 5큰술, 김칫국물 1컵(체에 거른것), 오이즙 을 만들어 육수에 넣는다.

4. 국수에 얹을 김치를 잘게 썬다.

5. 김치에 설탕 2작은술, 식초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작은술, 매실청 2작은술을 넣고 버무려 준다.

6. 삶은 면을 얼음물에 헹구고 김치와 고명을 얹고 육수를 부어주면 완성이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