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사극과 크리쳐의 만남”…‘물괴’ 조선왕조실록에 등장한 조선판 괴물…추석극장가 압도할까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내달 개봉하는 영화 ‘물괴’가 봉준호 감독의 ‘괴물’과 대적할 만한 작품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일단 국내에서 처음으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크리쳐물’이라는 점에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16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물괴’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돼 윤겸 역의 김명민, 성한 역의 김인권, 명 역의 혜리, 허 선전관 역의 최우식과 연출을 맡은 허종호 감독, 제작사 정태원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 ‘물괴’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조선에서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사투를 그린 이야기다.

최우식-혜리-허종호 감독-김명민-김인권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최우식-혜리-허종호 감독-김명민-김인권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에서 시작된 조선시대판 최초 크리처 액션 사극이다.

연출을 맡은 허종호 감독은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을 접하자마자 광화문에서 포효하는 물괴의 이미지를 떠올렸다”며 “처음 시작할 때는 아무도 이 프로젝트가 완성될 거라 믿지 않았었는데 그래서 더 물괴의 이미지를 떠올리며 용기를 냈다”고 전했다.

허종호 감독 / 서울, 정송이 기자
허종호 감독 / 서울, 정송이 기자

현대극과 사극을 넘나들며 대중성, 흥행성을 겸비한 김명민이 주인공 역할에 캐스팅 됏고, 못 하는 장르가 없는 천만 배우 김인권도 ‘물괴’에 합류했다.

윤겸 역의 김명민은 영화의 시나리오가 탄탄해 출연을 결정했다면서 “작품이 좋은데 안 할 이유가 없다며 작품을 선택한 이유라면 무엇보다 보이지 않은 상대와 싸워야 한다는 점이었다. 분명 힘들 수 있지만 동시에 흥미로웠다”며 “또한 조선왕조실록에 적힌 역사적 팩트를 기반해 영화적 상상력을 넣었다는 점에서 안할 이유가 없었다”고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전했다.

이어 김명민은 “콤비로 나온 김인권과 딸 역할의 혜리, 선전관 역의 최우식이 한 가족처럼 서로를 위해주고 아껴줬다. 호흡이 잘 맞았다”고 깊은 만족감을 전했다. 김인권도 “김명민 선배님과 늘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영혼의 단짝이라는 말 정말 감사하다”고 호흡을 맞춘 만족스런 소감을 전했다.

김인권 / 서울, 정송이 기자
김인권 / 서울, 정송이 기자

증량을 했다는 김인권은 “거대한 ‘물괴’와 싸워야 하니 갈라진 복근보다 엄청나게 큰 덩치가 필요할 것 같았다”며 “그렇기 때문에 13kg를 증량해 연기를 했다”고 캐릭터를 소화한 과정을 설명했다.

특히 두 사람은 혜리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김명민은 혜리에 대해 “마음씨도 예쁘고 연기에 임하는 자세가 정말 예쁘다”고 혜리를 칭찬했다. 이어 그는 “처음에 상견례하고 대본리딩하고 현장에서 만났는데 알아보지 못했다. 비주얼을 생각해서 얼굴이 흙칠도 덜 묻힐 뻔 하지만 역할에 맞춰서 정말 거지 같이 하고 나타났더라. 처음에는 보조출연자 분 중 한 분이라고 생각했다. 정말 혜리는 자세가 된 친구라고 생각했다. 정말 본인의 비주얼은 생각하지 않고 역할만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걸스데이(Girl’s Day) 혜리 / 서울, 정송이 기자
걸스데이(Girl’s Day) 혜리 / 서울, 정송이 기자

혜리는 선배 김명민의 칭찬에 부끄러워 하며 좋은 배우들과 함께 출연하게 돼 영광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혜리가 극에서 좋아하는 최우식은 ‘지켜주고 싶은 한양 오빠’라는 자신의 키워드에 “첫 등장부터 저만 얼굴에 흙칠을 하지 않는다”라며 멋쩍은 웃음을 지었다.

이어 그는 “다른 분들은 모두 지저분하게 있을 때 저만 혼자 뽀얗게 하고 있다”라며 “그 후에는 계속 망가진다. 그런 모습이 반전이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했다.

이에 이혜리는 “제가 첫눈에 허 선전관(최우식 역)에게 반해야하는 역할이다. 그래서 그의 등장씬에서 관객분들도 그에게 반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감독님 옆에서 디렉션을 같이 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눈을 좀 크게 떠 봐’라고 했다”라는 말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우식 / 서울, 정송이 기자
최우식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에 최우식은 “제가 눈이 작아서 힘들었다”라고 받아쳤다는 ‘물괴’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물괴’는 중종 22년, 조선에 나타난 괴이한 짐승 ‘물괴’와 그를 쫓는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물괴’는 ‘카운트다운’, ‘성난 변호사’ 등을 연출한 장르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해온 허종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물괴’는 오는 9월 13일 추석에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