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아이돌 대통합 ‘우정패딩즈’…샤이니 태민-엑소 카이-방탄소년단 지민-워너원 하성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이돌 대통합이라고 불리는 우정패딩즈가 팬들 사이에서 화제다.

소속사의 경계를 허물고 최정상 아이돌을 모두 모은 조합이기 때문에 의미도 남다르다. 

‘우정패딩즈’라고 불리는 해당 멤버로는 샤이니 태민, 엑소 카이,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하성운, 핫샷 티모테오, 일반인 친구 권호까지 모두 6명이다.

그 중 샤이니 태민-엑소 카이-방탄소년단 지민-워너원 하성운이 핫한 최정상 아이돌이다 보니 ‘우정패딩즈’의 멤버로 가장 잘 알려졌다.

카이-태민-지민-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카이-태민-지민-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연말시상식이 아니고서야 샤이니, 엑소, 방탄소년단, 워너원이 다 모인다는 것도 놀라운데 이들이 훈훈한 친분까지 유지하고 있다고 하니 팬들로서도 참으로 반가운 조합일 것.

‘우정패딩즈’라는 이름은 샤이니 태민이 해당 멤버들에게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패딩을 선물하며 팬들 사이에서 이름 붙여졌다.

태민이 선물한 패딩에는 멤버들의 브이한 손모양을 따서 만든 로고가 새겨져 있다.

‘우정패딩즈’ / 워너원고 방송 캡처
‘우정패딩즈’ / 워너원고 방송 캡처
‘우정패딩즈’ / 더태민 영상 캡처
‘우정패딩즈’ / 더태민 영상 캡처
​‘우정패딩즈’ / 더태민 영상 캡처​
​‘우정패딩즈’ / 더태민 영상 캡처​

이들의 친목관계의 시작은 SM연습생이었던 샤이니 태민과 핫샷 티모테오(문규)로 부터 시작됐다. 

초등학생인 어린 나이부터 연습생 생활을 한 두 사람은 동갑인 나이로 인해 급속도로 가까워졌고 이후 엑소 카이가 연습생으로 들어오면서 셋이서 친목을 다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자신의 친구들을 서로에게 소개해주며 지금의 ‘우정패딩즈’ 멤버가 탄생된 것.

‘우정패딩즈’ / 더태민 영상 캡처
‘우정패딩즈’ / 더태민 영상 캡처

샤이니(SHINee) 태민 (본명 이태민)

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93년 7월 18일 생으로 올해 26세며, 2008년 샤이니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했다. ‘우정패딩즈’에서 제일 선배이다. 

태민은 샤이니의 메인댄서이자 보컬이다. 태민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3년간의 연습생 기간을 거친 후, 그룹 샤이니의 멤버로 데뷔했다. 2014년 8월, 데뷔 6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를 하면서 첫 미니앨범 ‘Ace’를 선보였다. 이는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2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선보였다. 2016년, 다음 발표한 첫 번째 정규앨범 ‘Press It’에서 약 7만2천장의 앨범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대 남자 솔로 앨범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일본에서 미니앨범 ‘さよならひとり(Sayonara Hitori)’로 데뷔했고 두 번째 미니앨범 ‘Flame of Love’를 발표하면서 해외로 솔로로서의 입지를 넓혔다. 2017년에는 그의 첫 솔로 콘서트 개최와 두 번째 정규앨범 ‘MOVE’를 발표하면서 활발한 솔로 활동을 이어나갔다. 2018년 5월 25일 태민이 속한 샤이니는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엑소(EXO) 카이 (본명 김종인)

카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카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94년 1월 14일 생으로 올해 25세이나 빠른년생으로 26세와 친구로 통한다. 그는 2012년 엑소 ‘마마’로 데뷔했다.

카이는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이며, 남성 음악 그룹 EXO의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2016년 웹드라마 ‘초코뱅크’에서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했다. 전라남도 순천시에 태어났고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누나 두명이 있다. 2007년 제10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 대회’ ‘댄스 짱’ 수상을 계기로 SM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됐다. 약 5년간의 연습기간을 거친 후 EXO의 첫 번째 멤버로 공개가 됐다.  연습생 시절 현재 팀의 멤버인 찬열, 수호와 함께 삼성이 주도한 ‘하하하 캠페인’ 동방신기의 연습실편에 연습생으로 출연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본명 박지민)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95년 10월 13일 생으로 올해 24세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드보컬, 메인댄서을 맡고 있다.

지민은 부산광역시 금정구에서 태어나 성장했다. 어린 시절부터 현대무용을 전공한 그는 부산예술고등학교신입생 전체 수석으로 무용과에 입학했다. 당시 개교 이래로 무용과에서 전체 수석이 나온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한다.18살 때인 고등학교 2학년 시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부산 공개 오디션을 통해 연습생으로 발탁 되어 서울로 상경했다. 2013년 방탄소년단의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우정패딩즈’의 멤버 태민과의 연말 합동 무대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워너원(Wanna One) 하성운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성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94년 3월 22일 생으로 올해 24세다. 남자 아이돌 그룹 핫샷의 멤버이자 워너원의 멤버이다.

2014년 핫샷으로 데뷔했으며, 2017년 방영된 ‘프로듀스101 2’에서 11등으로 합류하며 워너원 멤버가 됐다.  경기도 고양시 출신이며 워너원에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다. 하성운이 속한 워너원은 2017년 8월 7일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11인조 보이그룹이다. 국내 가수 최초 고척 스카이돔에서 데뷔를 했고 2018년 12월 31일까지 약 1년 반 간 프로젝트 그룹으로서 활동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