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영화 카운터스의 이일하 감독, “국내에서 벌어지는 난민 혐오, 재특회 논리와 너무나 닮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5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영화 카운터스의 이일하 감독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카운터스란 과격한 혐한 시위에 맞서 결성된 단체다.
이일하 감독은 카운터스의 멤버들이 트위터명으로 서로 소통하며 실명도 서로 모른다고 말했다. 따로 사무실도 없이 혐한 시위가 벌어지면 맞불시위를 벌인다는 것.
흥미로운 점은 전직 야쿠자였던 다카하시가 이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익이었던 다카하시는 카운터스의 대표와 주먹다짐을 하러 그의 집을 습격했었지만 초등학생과 정겹게 인사하는 장면을 보고는 5시간에 걸쳐 공터에서 토론을 했다.
그리고는 카운터스의 멤버가 됐다는 것이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일하 감독은 시위 현장에서 재특회(재일 특권을 용납하지 않는 시민 모임)가 법적으로 보호받는 반면 혐오에 맞서 정당한 소리를 내는 카운터스는 법적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아이러니함도 설명했다.
재특회는 차량까지 동원할 정도로 위협적이고 폭력적이라고 한다. 그에 맞서 카운터스의 다카하시는 오토코구미(남자조직)를 결성해서 혐한 시위의 폭력을 똑같이 폭력으로 제압한다고 한다.
이일하 감독은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벌어지는 난민 혐오가 재특회의 논리와 너무나 닮았다며 사실상 슬펐다고 말했다.

사실상 일본에서는 피해자가 됐는데 국내로 귀국하니 가해자가 된 기분이라는 것.
영화는 총 제작 기간 5년, 촬영만 3년이 걸렸다고 한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