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합수단, 계엄문건 관련 기무사령부 포함 3곳 압수수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국군기무사령부 계엄령 검토 문건 의혹을 수사 중인 민·군 합동수사단이 14일 기무사령부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합수단 관계자는 이날 “계엄령 문건 관련해 군 검찰과 민간 검찰이 합동으로 기무사사령부, 예하 부대 1곳, 예하 연구소 1곳 등 총 3곳에 대해 현재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합수단 출범 이후 기무사령부 압수수색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국방부 특별수사단은 합수단 합류 전인 지난 25일 기무사령부 계엄문건 작성자 사무실 등에 압수수색을 실시한 바 있다. 

뉴시스
뉴시스

합수단은 이번에 추가로 자료를 확보해 문건작성 경위와 지시여부, 예하부대 전파 등에 대한 수사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합수단은 지난 3일에는 한민구 전 국방부 장관과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 노수철 전 국방부 법무관리관 등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또 계엄 문건 보고를 놓고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진실공방을 벌인 이석구 전 기무사령관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를 벌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