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아시스(Oasis)’ 출신 노엘 갤러거, 16일 올림픽공원 달군다…‘3년 만의 내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영국 록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오아시스(Oasis)’ 출신 노엘 갤러거가 3년 만에 내한한다. 

공연기획사 라이브 네이션 코리아에 따르면 갤러거는 오는 16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노엘 갤러거 하이 플라잉 버즈(Noel Gallagher's High Flying Bird’ 공연을 펼친다.  

오아시스는 1991년 결성 이후 ‘제2의 비틀즈’라는 찬사를 받으며 브릿팝의 부흥기를 이끌었다. 발표한 정규 앨범 7장 모두 영국 차트 1위에 올렸다. 미국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며 세계에서 앨범을 7000만 장 팔아치웠다. 

로큰롤의 역동적인 리듬에 팝의 감성과 멜로디를 조화시킨 음악으로 동시대와 후배 밴드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비록 노엘과 리암 갤러거 두 형제 사이의 불화로 오아시스는 해체됐으나 각각 ‘노엘 갤러거 하이 플라잉 버즈’, ‘비디 아이’ 등의 밴드를 통해 오아시스 음악에 목마른 팬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노엘 갤러거 인스타그램

노엘 갤러거는 오아시스의 보컬과 리드 기타를 담당한 것은 물론 오아시스의 히트곡 대부분을 작사, 작곡했다. 밴드의 구심점이었다. 영국의 음악전문지 NME는 오아시스와 노엘 갤러거의 영향을 받아 성공을 거둔 밴드의 음악을 ‘노엘록(Noelrock)’이라 명명하기도 했다.  

내한공연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떼창 문화’에 불을 지핀 것으로 평가받는 2006년 오아시스 첫 내한공연 때부터 한국에서 ‘큰형님’으로 통하고 있다. 

이번 내한은 2015년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이후 처음이다. 지난해 3번째 앨범 ‘후 빌트 더 문(Who Built the Moon)?’을 기념하는 투어다. 이번 내한공연에서는 이 앨범 위주로 기존 히트곡을 함께 들려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