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강남1970’,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판…‘강남땅을 향한 위험한 욕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영화 ‘강남1970’이 영화 상영채널에서 방영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015년 1월 유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탄생된 ‘강남1970’은 액션·드라마 장르의 한국영화다. 특히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판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영화 ‘강남1970’ 스틸 이미지

‘강남1970’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1970년, 강남땅을 향한 위험한 욕망이 춤추기 시작한다!

호적도 제대로 없는 고아로, 넝마주이 생활을 하며 친형제처럼 살던 종대와 용기. 

유일한 안식처였던 무허가촌의 작은 판자집마저 빼앗기게 된 두 사람은 건달들이 개입된 전당대회 훼방 작전에 얽히게 되고 그 곳에서 서로를 잃어버린다. 
 
“땅 종대, 돈 용기! 끝까지 한번 가 보자!” 

3년 후, 자신을 가족으로 받아 준 조직 두목 출신 길수의 바람과 달리, 잘 살고 싶다는 꿈 하나로 건달 생활을 하게 되는 종대. 정보와 권력의 수뇌부에 닿아있는 복부인 민마담과 함께 강남 개발의 이권다툼에 뛰어든 종대는 명동파의 중간보스가 된 용기와 재회하고, 두 사람은 정치권까지 개입된 의리와 음모, 배신의 전쟁터. 

그 한 가운데에 놓이게 되는데…

한편 영화를 관람한 네티즌들은 “오랜만에 엔딩크래딧이 올라가면서 여운이 남는 영화입니다. 영화 메세지도 배우들 연기도 좋네요” “폭력보다 더 잔인한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두 청춘의 안간힘이 씁쓸하면서도 애처럽게 느껴졌다. 마지막 진흙탕 액션씬은 꼭 스크린으로봐야 진가를 알 수 있음”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