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BN ‘생생정보마당’ 여름철 건강 위협하는 식중독, 완벽 예방법은?…‘생활 꿀팁 대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13일 ‘생생정보마당’에는 여름철 건강을 위협하는 식중독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세균의 번식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식중독 위협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생생정보마당’에서 소개된 식중독 예방 방법으로는 첫째로 손 씻기가 있다.

특히 음식을 조리하기 전에는 세균 예방을 위해 30초 동안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로는 냉장고 청소가 있다.

냉장고는 일주일에 한 번, 물에 구연산을 넣어 닦아주는 것이 좋다.

또 음식물 쓰레기 보관법도 소개됐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화면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화면 캡처

냉동실에서도 세균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는 전용 보관 통에 두어야하며 즉시 버리는 것이 좋다.

세균 번식이 쉬운 행주는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린 후 햇볕에 말리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생활 속 위생 점검을 마친 후에는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로프 운동으로 유산소, 무산소 운동을 모두 해주면 면역력과 저항력이 높아져 여름철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세상의 알찬 정보들만을 모아 전달하는 실시간 매거진 프로그램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