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남FC, 전남에 3-0 완승하며 전북 현대 바짝 추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경남FC가 외국인 공격수들의 활약을 앞세워 선두 전북 현대 추격에 나섰다.

경남은 12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1부리그) 2018 22라운드 홈경기에서 파울링요의 선제 골과 말컹의 추가 골, 조재철의 쐐기 골에 힘입어 전남 드래곤즈를 3-0으로 물리쳤다.

이로써 2위 경남은 시즌 12승 6무 4패(승점 42)를 기록해 1위 전북(승점 53)과 격차를 승점 11점 차로 좁혔다.

특히 경남은 지난 5일 전북과 원정경기에서 1-0 승리를 하는 등 최근 8경기 연속 무패(6승 2무)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갔다.

반면 최하위(12위)인 전남은 경남의 벽에 막혀 최근 5연패를 당해 꼴찌 탈출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경남은 파울링요와 김효기 투톱을 앞세워 전남 공략에 나섰다.

이에 맞선 전남은 원톱에 마쎄도, 2선에 김영욱, 한찬희, 완델손, 유고비치 등을 배치해 맞불을 놨다.

경남은 파울링요와 네게바 등 외국인 듀오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공세의 수위를 높여갔지만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공격 주도권을 쥐고 전남의 문전을 위협하던 경남이 마침내 전반 추가 시간에 선제골을 뽑았다.

속공 상황에서 김신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힐킥으로 패스한 공이 수비수 몸을 맞고 굴절됐고, 파울링요가 자기 앞으로 흐른 공을 오른발로 강하게 차 왼쪽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과정에서 김신이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는지 비디오판독(VAR)에 들어갔지만 주심은 그대로 파울링요의 득점으로 인정됐다.

지난 6월 중순 경남에 합류한 브라질 출신의 공격수 파울링요의 K리그 데뷔골이었다.

김종부 경남 감독은 후반 들어 간판 골잡이 말컹과 전북전 결승 골의 주인공인 쿠니모토를 교체 투입해 공세를 강화했다.

말컹은 김종부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말컹은 후반 17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네게바가 크로스를 올려주자 골 지역 중앙에서 솟구쳐 오른 뒤 헤딩슛으로 골문을 갈랐다.

시즌 16호 골을 기록한 말컹은 득점 부문 선두인 제리치(17골·강원)를 한 골 차로 추격했다.

경남은 후반 36분에 나온 조재철의 쐐기 골로 3점 차 대승을 완성했다.

울산 현대는 안방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맞대결에서 후반 35분에 터진 황일수의 결승 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최근 6경기 연속 무패(3승 3무)를 이어간 4위 울산은 시즌 9승 8무 5패(승점 35)를 기록해 3위 수원(승점 36)을 승점 1점 차로 뒤쫓았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울산은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지만 무승부로 끝날 것 같던 후반 종반 황일수가 귀중한 결승포를 가동했다.

황일수는 후반 35분 박용우가 미드필드 지역에서 패스를 해주자 골지역 왼쪽에서 왼발 슈팅으로 굳게 닫혔던 수원의 골문을 열어젖혔다.

수원은 만회골을 노렸지만 울산은 두꺼운 수비벽으로 수원의 파상공세를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