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성남시, 13일부터 주거급여 사전신청 접수…‘지급 대상과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성남지역 주거 취약계층 9500가구(추정치)가 추가로 급여를 받게 될 전망이다.

10일 성남시는 주거급여의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를 앞두고 13일부터 9일 28일까지 주거급여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주거급여는 소득과 주거 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월세 임차 가구에는 임대료를, 자가 가구에는 주택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다. 

이는 실제 생활이 어려운데도 부양 의무자 기준에 묶여 주거급여를 받지 못하던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성남시 일대 / 뉴시스
성남시 일대 / 뉴시스

지급 대상은 개편안에 따라 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기준 중위소득 43% 이하(4인 가구 기준 월 194만원)의 기준에 충족해야 한다.

급여를 신청할 경우 소득, 재산, 주택 조사를 거쳐 대상자가 선정되며 신청서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수급자로 선정되면 10월분부터 급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현재 성남시는 1만 2250개 가구에 매달 15억원의 주거급여를 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