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밤샘 토론’ 양이원영, “전기요금 논란, 탈원전 정책을 논하는 자유한국당의 주장은 공포 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JTBC ‘밤샘 토론’에서는 ‘최악의 폭염, 전력 대책 문제없나?’라는 주제로 방송했다.
양이원영 환경운동연합사무처장은 전기요금 문제에 대해서 새로운 접근법을 얘기했다.
냉방의 원리를 오로지 전기로만 해결할 것이 아니라 가스로도 해결 가능하다는 것이다.

JTBC ‘밤샘 토론’ 방송 캡처
JTBC ‘밤샘 토론’ 방송 캡처

양이원영 사무처장의 주장에 따르면 건물 구조를 바꾸면 에어컨을 약하게 틀어도 시원하게 지낼 수 있으며 베란다의 설치된 태양광에서 전기를 가져올 수도 있다.
사실상 한전에서 전기를 사 올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또한 라면을 끌일 만한 열량만으로도 냉방을 가져올 수 있다.

양이원영 사무처장은 멀리서 원전과 전기를 가져오지 않아도 된다며 국가가 이런 여러 가지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기요금 논란을 정부의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 몰아가는 자유한국당의 논리는 단순히 공포를 조장하는 것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JTBC ‘밤샘 토론’은 격주 금요일 밤 12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