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비자 리포트’ 유아매트 안전성 논란, 편의점 본사가 개인 슈퍼를 폐업시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최저수입을 보장한다는 말만 믿고 편의점을 시작한 한 편의점 점주는 가맹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 인건비까지 빠지면 아르바이트생보다 적은 돈을 벌고 있었다.
또 한 편의점 점주는 개인 슈퍼를 폐업시킨다는 가맹 본부의 제안을 받았다고 주장한다.
가맹 본부는 무리한 출점 유도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개인 자영업자들까지 공격하고 있었던 것이다. 
10일 ‘소비자 리포트’에서는 그동안 최저임금 논란에서 논외로 되어 있었던 편의점 본사의 행태를 파헤친다.

KBS1 ‘소비자 리포트’ 방송 캡처
KBS1 ‘소비자 리포트’ 방송 캡처
KBS1 ‘소비자 리포트’ 방송 캡처
KBS1 ‘소비자 리포트’ 방송 캡처

유아매트에 흰 가루가 떨어진다?
밤잠을 설치고 구토하는 아이들, 피부 발진과 기관지 질환 증세를 보이는 아이들이 공통으로 쓰고 있던 유아매트에서 MIT와 BIT가 검출됐다. 가습기 살균제 논란이 일었던 바로 그 성분이었다.

게다가 발암물질까지 검출된 어린이 매트는 리콜 처분이 내려져도 흐지부지 넘어가고 있다는데...
제작진은 이런 문제의 매트들이 인증하는 KC 안전인증과 환경부가 인증하는 친환경인증마크의 문제점까지 집중 취재했다.
KBS1 ‘소비자 리포트’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