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침발전소’ 성범죄 방치 혐의 부산 M보육원 원장 “고기 먹여 정신 각박, 굉장히 기르기 힘들어” 황당 답변…원생 간 폭행 사주에 중학생과 부적절 관계까지? ‘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8.08.10 08: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아침발전소’에서 충격적인 폭로가 이어져 성범죄 방지 혐의과 폭행 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보육원을 취재했다.
 
10일 MBC ‘아침발전소’에서는 이슈앤토크 코너를 통해 성범죄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부산 M보육원에 대한 뉴스를 다뤘다.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지난 7일 20대 초반의 청년들이 기자회견을 열어, 학창시절 친구들이 또래 아이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했었다는 충격적인 폭로를 했다. 게다가 성추행이 일어난 장소는 부산의 한 보육원이었다고 한다.

기자회견을 연 학생과 일부 교사는, 보육원 측에서 이 같은 사실을 알고도 침묵해 상황을 악화시켰다고 주장한다. 상담센터와 구청에도 신고해보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글을 올려봤지만, 그때마다 원장은 외부에 이 사실을 알리면 고소하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이다.

M보육원에서 진실을 외면하는 동안, 성추행을 모방하는 아이들이 늘어났고, 피해를 입었던 아이가 또 다른 아이를 성추행하는 지경까지 된 것으로 전해졌다. 보육원 교사가 학생에게 폭행 사주를 하기도 했다는 주장도 있어 더욱 충격적이다.

한 원생은 “(선생님이) 힘센 사람들한테 무슨 문제가 생기면 말한다. ‘폭력이든 뭐든 어떻게 해서 애들 모아서 처리해 달라. 살살 때려라 상처 안 나게 때려라’(라고 말이다)”라고 증언했다.

심지어 모 교사가 중학생 원생을 상대로 부적절한 관계를 조장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경찰에 신고되기도 했다. 해당 건은 피해 원생이 심한 부담감에 수사를 거부해 유야무야됐다고 한다.

해당 보육원 원장은 해당 문제에 대해 “이런 말씀 드리긴 그렇지만 먹는 거는 계속 고기다. 고기라는 게 사람에게 좋은 게 아니라고, 그렇게 해서 애들이 정신적으로 각박하고 정서적인 데는 거의 없다시피 하다. 그래서 굉장히 기르기가 힘들다”라는 황당한 답변을 내놓아 시청자에게 분노를 일으켰다.

‘아침발전소’ 보육원에서 성추행 방치, 폭행 사주에 원생과 부적절 관계까지? ‘경악’…원장 “계속 고기 먹어서 정신이 각박, 굉장히 기르기 힘들어” 황당 답변 내놓아‘아침발전소’에서 충격적인 폭로가 이어져 성추행 방지 의혹과 폭행 사주 의혹을 받고 있는 보육원을 취재했다. 9일 MBC ‘아침발전소’에서는 이슈앤토크 코너를 통해 성추행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보육원에 대한 뉴스를 다뤘다.지난 7일 20대 초반의 청년들이 기자회견을 열어, 학창시절 친구들이 또래 아이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했었다는 충격적인 폭로를 했다. 게다가 성추행이 일어난 장소는 한 보육원이었다고 한다.기자회견을 연 학생과 일부 교사는, 보육원 측에서 이 같은 사실을 알고도 침묵해 상황을 악화시켰다고 주장한다. 상담센터와 구청에도 신고해보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글을 올려봤지만, 그때마다 원장은 외부에 이 사실을 알리면 고소하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이다.해당 보육원에서 진실을 외면하는 동안, 성추행을 모방하는 아이들이 늘어났고, 피해를 입었던 아이가 또 다른 아이를 성추행하는 지경까지 된 것으로 전해졌다. 보육원 교사가 학생에게 폭행 사주를 하기도 했다는 주장도 있어 더욱 충격적이다.한 원생은 “(선생님이) 힘센 사람들한테 무슨 문제가 생기면 말한다. ‘폭력이든 뭐든 어떻게 해서 애들 모아서 처리해 달라. 살살 때려라 상처 안 나게 때려라’(라고 말이다)”라고 증언했다.심지어 모 교사가 중학생 원생을 상대로 부적절한 관계를 조장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경찰에 신고되기도 했다. 해당 건은 피해 원생이 심한 부담감에 수사를 거부해 유야무야됐다고 한다.해당 보육원 원장은 해당 문제에 대해 “이런 말씀 드리긴 그렇지만 먹는 거는 계속 고기다. 고기라는 게 사람에게 좋은 게 아니라고, 그렇게 해서 애들이 정신적으로 각박하고 정서적인 데는 거의 없다시피 하다. 그래서 굉장히 기르기가 힘들다”라는 황당한 답변을 내놓아 시청자에게 분노를 일으켰다.MBC 시사정보 프로그램 ‘아침발전소’는 금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MBC ‘아침발전소’ 방송 캡처

MBC 시사정보 프로그램 ‘아침발전소’는 금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