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 아이폰9, 출시일 및 디자인에 관심 집중 ‘가격은 얼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애플 신작 ‘아이폰9’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이폰9’이 9월 21일에 출시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시넷 등 외신들은 5일 애플이 당초 계획보다 늦은 다음달 12일 아이폰9을 선보인 뒤 21일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다음 달 5.8인치 아이폰X 후속모델과 6.5인치 플러스 모델, 6.1인치 LCD 아이폰 등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아이폰9의 모델명은 아이폰XS, 아이폰XS플러스, 아이폰(2018)으로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 디자인은 지난해 가을에 나온 아이폰 10주년 기념작 아이폰 X와 거의 비슷하고 페이스ID(안면인식)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 아이폰 시리즈에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내년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애플인사이더
애플인사이더

7㎚ 공정으로 생산된 A12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새 운영체제 iOS12를 적용한다. iOS12는 나만의 애니모지(움직이는 이모티콘)로 불리는 '미모지(Memoji)' 기능, 음성인식 비서 시리(Siri)에 다중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숏컷’ 기능 등이 업데이트됐다.

애플 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널리스트 궈밍치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6.5인치 신제품을 블랙, 화이트, 새로운 골드 색상으로, 6.1인치 패널의 신형 아이폰을 기존 그레이, 화이트, 레드에 더해 블루와 오렌지 계통의 변형 색상을 적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해외 분석가들은 아이폰9 가격을 600~700달러(68~79만원)으로 예상했다. 

이처럼 아이폰9의 출시일과 가격, 디자인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