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상공인 119민원센터 개소식…온라인 서명까지 확대 “최저임금 제도 개선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소상공인업계가 2019년도 최저임금 인상안에 항의하는 결의를 모으고, 최저임금 제도개선 대국민 서명을 받고자 소상공인 119민원센터를 열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9일 서울 광화문 현대해상 앞에서 소상공인 119민원센터 개소식 기자회견에서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농어업인 등 경제 주체들의 입장이 존중되는 최저임금 제도개선을 반드시 끌어내겠다”고 다짐했다.

연합회는 소상공인 119민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와 소상공인 생존권운동연대 인터넷 포털 카페 등에서 최저임금제도 개선 대국민 온라인 서명을 받는다.

소상공인들의 최저임금 등에 관한 민원을 모아 29일 광화문에서 개최할 총궐기 때 발표하고, 자율 표준 근로계약서에 대한 의견 또한 수렴해 보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연합회는 “최저임금이 기준임금처럼 되어버린 현재 상황에서 내년 최저임금은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들에는 감당할 수 없는 수치”라며 “사태의 심각성을 외면하는 정부당국에 소상공인들은 분노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오늘부터 거리로 직접 나와 국민 여러분께 소상공인들의 절박한 처지를 호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소상공인들의 직접행동은 생존을 위한 저항이며 고용주로서 임금 지급의 대원칙마저 침해당한 고통에 대한 저항”이라며 “침해되는 권리에 단결해 입장을 밝히는 것은 국민의 권리이고, 남의 일이 아닌 나의 일, 우리 모두의 일이니 동참해 이번 기회에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에게 “소상공인들에게 불평등한 최저임금 결정 구조를 개선하고 매년 반복되는 사회적 갈등을 이제 끊어내야 한다”며 “여러분의 관심과 서명이 소상공인을 살리고 대한민국 경제를 살릴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